board
 
NEWS
Q&A
Photo Album
 
   
NEWS
제목 KBS 9시 뉴스(교수님 출연)
첨부파일
조회수 3525 등록일시 2015-11-04 10:18

<KBS1 9시뉴스 캡처본>

 

뉴스1.png

 

뉴스33.png

<왼쪽 : 형광등/ 오른쪽: 녹색 LED 광원 사육 수조>

 

뉴스4.png

 

뉴스5.png

 

뉴스6.png

 

하이퍼링크 : http://news.kbs.co.kr/news/view.do?ncd=3175775

 

 

**뉴스전문**

 

<앵커 멘트>

넙치처럼 양식을 많이 하는 수산물은 폐사를 줄이기 위해 항생제를 적잖이 쓰는데요.

녹색 불빛을 쬐어주면 항생제를 쓰지 않아도 될 만큼 면역력이 높아진다는 연구결과가 처음으로 나와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김계애 기자입니다.

<리포트>

1미터까지 자라는 고급 횟감 방어입니다.

방어 사육수조를 두 개로 나눠 한쪽에는 일반 형광등을, 다른 한쪽에는 녹색 LED 빛을 쬐었습니다.

9달 동안 반복했더니 척추동물의 면역력을 높이는 멜라토닌 수치에 차이를 보였습니다.

방어의 멜라토닌 수치가 형광등 수조의 경우 20피코그램인 반면 녹색 LED 수조에서는 26.3으로 큰 차이를 보였습니다.

<녹취> 김봉석(국립수산과학원 제주수산연구소장) : "녹색 LED불빛을 비춘 수조의 물고기들은 스트레스성 물질인 활성산소와 과산화지질 수치가 대조군보다 낮게 나타났습니다."

녹색 LED불빛이 어류의 시신경을 통해 뇌를 자극해 호르몬이 분비되면서 면역력을 높이는 효과가 확인됐다는 평가입니다.

<인터뷰> 최철영(한국 해양대 교수) : "항생제를 쓰지 않아도 될 정도로 건강한 물고기를 생산할 수 있다는 것을 확인"

수산과학원은 내년부터 넙치 양식 현장에 LED 불빛을 이용한 친환경 양식기술을 적용할 계획입니다.

KBS 뉴스 김계애입니다.

 

 

 

국립수산과학원과 공동으로 진행하던 연구 성과가 긍정적인 방향을 나타내보이면서, 신문 뿐만 아니라 KBS 9시뉴스에도

 연구실 관련 기사가 보도되었습니다.

지역방송이 아닌 전국구 방송에 노출된 만큼 기쁘고 자랑스러운 마음이 매우 큽니다^^

이 계기를 삼아 연구실은 더욱 더 연구에 매진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목록

댓글 타이틀